티스토리 뷰

경주에도 찜닭 잘하는 곳들이 많은데요, 그 중에서 한군데, 동궁찜닭 개인적으로 참 마음에 들더라고요. 더구나 양념이 참 맛있어요. 고기도 신선하고 말이에요.

 

 

후라이드도 좋지만 매콤한 양념에 풍덩 빠진 찜닭도 참 맛있거든요. 경주에서 찜닭 맛있게 잘하는 곳, 여기 한군데 추천드릴께요. 성건동에 있는 동궁찜닭인데요, 한번 먹어보고는 기억해뒀어요.

 

 

 

매장은 건물 2층 전체를 다 써요. 전 이날 포장하러 갔어요. 가서 포장하면 2천원 할인이 되거든요.

 

 

 

여기가 경주 동궁찜닭 동국대점이에요. 정식이름은 설동궁이네요. 오전 11시에 문 열고 밤 11시에 문 닫아요. 방문포장 2천원 할인 적혀있죠

 

 

 

내부는 이런데요, 정말 커요. 점심때 몇팀이 여기서 찜닭 드시고 계시더라고요. 담에는 저도 와서 한번 먹어봐야겠어요. 30분전에 전화드렸더니 테이블 위에 이미 포장이 되어 있더라고요. 가자마자 바로 들고왔어요.

 

 


경주 동궁찜닭 가격은 위와 같아요. 황금찜닭 대자가 27,000원이에요. 3명이서 먹기 딱 좋은 양이죠. 4명이서 먹으면 그냥 적당한 정도에요.

 

 

 

포장도 꼼꼼하게 해주셔서 국물 하나 안 흘리고 들고 왔어요. 열자마자 매콤한 향과 함께 구수한 풍미가 쫙 비주얼 제대로에요.

 

 

 

찜닭 안에 기본적으로 떡볶이, 면, 야채등이 들어있어요.

 

 

 

그리고 먹기 좋게 한 입 크기로 손질된 닭들이 양념에 폭 빠져있더라고요. 양념찜닭은 안주로도 좋고 식사메뉴로도 좋죠. 반찬으로 그만이에요.

 

 

 

양념이 배인 고기가 참 맛있더라고요. 매콤하니 감칠맛도 좋아요. 그리고 고기도 야들야들 참 조리를 잘 하신 것 같더라고요. 궁극의 찜닭 맛이 아니었나 싶어요.

 

 

 

그리고 일반 잡채가 아니라 유리면이 들어 있어서 식감이 더 쫀득하고 좋더라고요.

 

 

 

경주 찜닭 잘하는 곳 찾는다면 동궁찜닭 한번 드셔보세요. 저도 그렇고 같이 먹는 사람들도 엄지척했던 곳이에요. 진짜 맛있었어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