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살다보면 한가지 불문율이 있어요. 역시 저렴하면서도 맛있는 것 먹으려면 대학가로 가야해요. 대구 한우 국밥 맛집, 대구에서 수많은 곳이 있겠지만 가성비 따지면 여기도 빼놓을 수 없는 것 같아요.

 

한우 국밥이라고 하면 역시 한우가 들어가죠. 수입고기가 들어가면서 한우 국밥이라고는 못하거든요. 한우가 들어가면 가격대도 당연히 높아지지만 여기는 착한 가격, 대구 한우 국밥 맛집이에요. 경대 북문에 있는 남해 암소한마당이라는 곳이에요. 착한 가격 한우소고기국밥이 8천원이에요. 이 정도 가격이면 충분히 가성비 좋다고 말할 수 있거든요.

 

요즘 어딜가나 한우 국밥하면 만원은 기본으로 하는 것 같은데 말이에요. 여기는 한우 국밥 말고도 한우 전골, 불고기 정식 등을 먹을 수 있어요. 수입 고기 말고 한우만 취급하는 곳이에요. 반찬도 섭섭치 않게 나와요. 샐러드도 나오고, 김치, 깍두기는 기본이고요. 한우 국밥은 국밥 한 그릇만 먹어도 배가 부르거든요. 반찬 많이 필요없는 메뉴에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여기 반찬가지수 마음에 들어요.

 

하얀색 도자기 그릇에 나와요. 그래서 그런지 더 품격이 있어보여요. 마치 육개장 같기도 한데요, 여기는 기본 얼큰하게 나오는 국밥이에요. 어떻게 보면 장터에서 먹는 그런 기분도 나고요.

 

고기퀄리티도 좋고, 여러가지 야채가 아주 부드럽게 삶겨져서 연해서 참 좋아요. 국물도 매콤하니 좋고요. 밥 한그릇 말아서 뚝딱했어요. 아주 맛있게 먹었어요. 대구 한우 국밥 맛집 여기 추천드려요.

댓글